사랑처럼, 브랜드를 대하라 — 당신이 브랜드이다
사랑은,
있는 그대로의 누군가를 깊이 들여다보는 일이다.
브랜드도 그렇다.
브랜드는 결국 ‘당신’이라는 사람의 마음이 드러나는 형태다.
누군가와 사랑을 시작할 때처럼
브랜드도 누군가와 관계를 맺는 일이다.
1. 진심은 들킨다, 브랜드도 마찬가지다
사랑을 하다 보면 알게 된다.
아무리 포장해도, 진심은 언젠가 드러나고
거짓은 오래가지 않는다는 걸.
브랜드도 그렇다.
겉으로는 멋져 보여도
진짜 마음이 없으면
소비자는 그걸 느낀다.
그래서 브랜드는
사랑처럼 진심이어야 한다.
2. 사랑은 표현해야 전해진다
아무리 사랑해도,
말하지 않으면, 보여주지 않으면
상대는 알지 못한다.
브랜드도 사랑처럼,
적절한 표현과 감정 전달이 필요하다.
브랜드의 말투
감성을 담은 메시지
고객에게 보내는 따뜻한 한 마디
이 모든 게 브랜드의 “사랑의 언어”다.
3. 사랑은 기다려주는 일이다
급하게 다가가면 마음을 놓치고,
천천히, 조심스럽게 가까워질수록
마음은 더 단단해진다.
브랜드도 마찬가지다.
단숨에 고객을 사로잡기보다
신뢰를 쌓고 기다려야 한다.
> 고객은 내가 얼마나 오래 머무르는지를 본다.
브랜드는 순간의 유혹이 아니라,
오래가는 관계여야 한다.
4. 사랑은 나를 내어주는 일이다
좋아하는 사람 앞에서는
내 모습을 솔직하게 보여주게 된다.
장점도, 단점도, 불안도.
브랜드도 마찬가지다.
고객 앞에서 완벽하려 애쓰지 말고,
나의 생각과 태도,
내가 추구하는 가치를 드러내야 한다.
> 그렇게 진심을 내어줄 때,
브랜드는 사랑받기 시작한다.
♡ 브랜드는 결국, 당신이 사랑하는 방식이다
당신이 어떤 사람과 사랑을 나누고 싶은지 떠올려보세요.
나를 믿어주는 사람
나를 이해하려 노력하는 사람
나의 말에 귀 기울여주는 사람
브랜드도 똑같아요.
고객은 상품을 사는 것이 아니라,
당신이라는 사람을 보고 브랜드와 관계를 시작하는 거예요.
> 당신이 브랜드이고,
당신의 사랑하는 방식이 곧
당신의 브랜드가 된다.